제품

대세중에 대세인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5 언박싱 & 스펙비교

웅스타 2022. 11. 4. 15:55
728x90

이 리뷰는 제가 직접 구매해서 작성하는 내돈내산 내맘대로 리뷰입니다 :)

 

Galaxy Watch5(44mm) - Unboxing | by. Woongstar

Z플립4 구매혜택으로 받은 30% 할인쿠폰으로 지른 갤럭시 워치5

 

제 게시글에 Z플립4리뷰가 있었죠. 플립을 구매하고 난뒤에 구매혜택으로 갤럭시워치5 30%할인쿠폰을 주더군요. 갤럭시워치5 말고도 C케이블충전기 그리고 요새핫한 빔프로젝터 The Freestyle플러스를 30프로 할인된가격으로 살수있습니다. 전 세이코시계를 계쏙 쓰고있었었어서 스마트워치는 별 필요 없겠다 하고 관심끄고 있었다가 최근에 이 쿠폰때문에 워치를 살까말까 고민을 엄청 했었는데 서울억새축제 다녀왔었는데 어딜가나 사람들이 다들 스마트워치를 쓰고있길래 문득 나도 한번써볼까..? 해서 고민하고있던 찰나에 친구놈님이 옆에서 바람을 더 넣어서 순간 뽑뿌에 못이겨서 그자리에서 바로 결제해버렸네요. 고민은 배송을 늦출뿐이라는 말이 계속 멤돌았죠. 아무튼 그렇게 해서 구매하게된 갤럭시워치5!!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2022 Galaxy Watch5(44mm) - 리뷰

 

1. 갤럭시워치5 구성품 

 

구매를 하고나서 2일? 안되서 금방 배송왔습니다. 배송완료라 떳을때 그 기분좋음과 퇴근해서 집앞에 배송온 박스를 본 순간만큼은 너무 행복한것 같아요 ㅋㅋ 뽐뿌는 역시 즐겁고 짜릿해~! 아무튼... ㅋㅋ 받자마자 상자는 대충 까버리고 안에 워치박스를 바로 챙겨서 집에들어갔습니다.

배송상자는 저렇게 큰데 안에 들어가있는 제품은 저거 딸랑 하나라서 엄청 허전하게 느껴지긴했지만 저 영롱한 화이트색 박스는 제 가슴을 설레게 했습니다. ㅋㅋ 약간 애플도 이런갬성 아닌....가요?? 암튼 박스 구경하다가 내용물을 빨리 확인해보고싶은 욕구가 솓구쳐서 급한데로 바로 손에 잡히는 칼같은거?(손톱깎이)들고 스티커를 쫙 그었네요. 개봉하면 딱 저렇습니다. 생각외로 굉~~장히 단순하고 심플한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워치하나와 무선충전케이블과 설명서 이게 전부입니다. 근대 저걸보면서 느껴지시는게 딱 있죠?? 바로.. 충전기가 따로 없다는 점이에요.. 심지어 일반 USB케이블이면 모를까 C타입 케이블이라 C타입이 꽂히는 충전기를 사던가 아니면 USB로 되는 충전기를 따로 사던가 둘중 하나 하셔야합니다.

어떻게 충전기를 따로 쏙 뺄수가 있는겁니까!!! ㅠㅠㅠㅠ 받자마자 얼마나 당황했는지 몰라요... ㅠ_ㅠ 이렇게 오는지 모르고 어떻게 충전할까..? 고민하다가 갤럭시 S10 서브폰이 있어서 폰이랑 연결해서 충전했네요.. ㅋㅋ 문득든 생각이 어? 이렇게 충전할수있으니 충전기 사지말까?? 하다가.. 폰충전하고 워치충전하고 왔다갔다 하기 귀찮아서... 급하게 쿠팡으로 충전기 주문했네요 ㅠㅠ


2. 제품스펙

 

44mm 모델

⚙︎ 프로레서 : 삼성 엑시노스 W Series (W920) SoC.

⚙︎ 메모리 : 1.5GB LPDDR4X SDRAM, 16GB eMMC 규격 내장 메모리

⚙︎ 디스플레이 : 1.4인치 1:1비율 450x450 Circular Super AMOLED(424ppi) 멀티터치 지원 정정식 터치스크린

⚙︎ 카메라 : 미탑재

⚙︎ 배터리 : 내장형 Li-lon 410 mAh

⚙︎ 운영체제 : Wear OS Powered by Samsung 3.5 Samsung One UI Watch 4.5

⚙︎ 규격 : 43.3 x 44.4 x 9.8 mm, 33.5g

⚙︎ 색상 : 그라파이트, 실버, 사파이어 (Aluminum)

⚙︎ 생체인식 : 미지원

⚙︎ 내장센서 : 가속도계, 기압계, 자이로센서, 지자기센서, 조도센서, 광학심박수센서, 전기심장센서, 생체전기 임피던스 분석센서, 광심박수 센서, 적외선 체온센서

사실.. 갤워치5의 스펙을 보면 봐도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다.. ㅋㅋ 그냥 그렇구나 하고 보시면 될듯싶네요 :)


3. 워치4와 워치5의 차이

 

워치4와 워치5의 차이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시긴하죠? 본인이 갤럭시워치4를 쓰고있는데 5로 넘어가야하나?라는 생각 하고 계시는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일단은 워치4와 워치5의 버튼위치에 가운데가 다릅니다. 워치4에는 버튼사이에 마이크홀이 없는데 5에서는 마이크홀이 버튼사이에 있죠. 그리고 워치4의 비해 워치5는 뒷편이 조금더 볼록합니다. 이거덕에 속목에 좀더 착 달라붙어 센서 성능이 좋아졌죠. 그리고 워치4에는 없는 워치5의 후면 9시방향에 구멍이 하나 더 생겨있는데 온도센서 구멍이 새롭게 추가됬습니다. 그리고 워치4의 센서부분보다 워치5의 센서부분이 볼록해서 센서측정의 정확도가 워치4에 비해 손목과 밀착이 잘되어 더 높습니다. 배터리의 경우는 워치4보다 워치5가 37mAh정도 조금더 큽니다. 기능면에 대해서는 워치4에 비해서는 5가 조금더 세밀한 조정?을 할수있다고는 하는데 정확한 정보는 없습니다 ㅠ_ㅠ 여기저기 많이 알아보니 아직 구지 워치4를 가지고있는데 워치5로 넘어올 필요는 없다~! 옆그레이드다 라는 정보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워치5 실사용 후기>

원래도 시계를 잘 차고다녔어서 갤워치를 사고도 시계차는거에 대한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젠 시간만보던 손목시계였는데 이제는 시계로도 많은걸 할 수 있으니까 계속 보게되더라구요 ㅋㅋ.. 시간안봐도되는데 쓸때없이 시간한번 더보고 폰옆에있는데도 시계로 메시지 확인해보고 그랬네요. 특히, 스마트워치에 스트레스기능은 정말 좋은것같습니다. 스트레스 측정을 항시체크로 해놨더니 스트레스 정도를 그때그때마다 알려주더라구요. 너무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심호흡도하고 어떻게든 가라앉히려고 노력하게 되네요. :) 그리고 요놈에 스마트워치를 쓰면서 나도 좀더 스마트? 해보이는것 같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ㅋㅋ... 앞으로 수면측정 이런것도 좀 써보고싶은데 이건 잘때도 끼고자야해서 좀 불편하더라구요.. ㅠ_ㅠ 언젠가는 써보겠죠 뭐.. ㅎㅎ 스마트워치가 없으신분들!! 그런분들은 꼭 한번 써보셔도 좋을것같습니다. 그리고 워치4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다음세대를 기다리는게 맞을것같구요~! 다음 포스팅은 아마 악세사리가 될듯 싶습니다~!!

 

Tip. 

- 실버테두리에 검정스트랩은 역시 최고!

- 폰을 잘 놓고다닌다면 LTE모델을 구매하세요!

-C타입 케이블이 들어가는 충전기 구매는 필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