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30만원대] 젠하이저 IE300 후기&내맘대로 리뷰

웅스타 2022. 9. 30. 16:21
728x90

젠하이저 IE300 이어폰 & 케이스

헤드폰은 불편해서 구매하게된 젠하이저 IE300,

※ 전문적인 리뷰를 보고싶으신 분들에겐 죄송합니다~!! ※

저는 원래 헤드폰(슈어 SRH-1540)을 주로 사용했죠. 게임이나 음악감상이 이어폰보단 헤드폰이 훨씬 좋은데 이게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니였습니다. 더울때 귀쪽에 답답함과 땀 그리고 개기름이 많이 묻어나구, 이 경우는 개인적인 부분일 수 있으나 제일 큰 단점이 있는데 저같이 머리 큰분들의 경우에 헤드폰을 착용하게 되면 양쪽 머리가 눌려서 장시간 혹은 잘못 착용시에 어지러움, 멍함 그런것들이 빈번하게 발생되더라구요.

(저랑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이어폰을 사용해보자 해서 맘먹고 이어폰을 알아보았죠. 헌데 이어폰 중에서도 인이어 이어폰은 귀에 쏘옥 박히는 느낌과 압력? 요런것들이 너무 싫어서 오픈형 이어폰만 주로 사용했는데.. 이제는 오픈형보단 인이어형식이 기본이라 이번에 인이어를 내 귀를 적응시키자 맘먹고 IE300을 지르면서 막상 사용해보고 새로운 맛을? 알아버렸죠 ㅎㅎ "아 나도 인이어를 써도 괜찮구나"라구요. 그리고 생각외로 착용감이 불편하지 않았았습니다. 오히려 편하다는 느낌을 받았죠. 그리고 젠하이저의 그 고음 갬성이 여가수 노래를 많이듣는 저로서 너무나 좋더라구요. 이 가격대에 이정도 퀄리티는 매우 만족스럽다 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구매하게 된 젠하이저 IE300 지금 한번 보시죠!!


Specification

 
임피던스 : 16옴Ω
트랜스듀서 원리 : 7mm XWB 단일 다이나믹 드라이버, 압력 챔버
무게 : 4g (케이블 제외)
음압레벨(SPL) : 124 db (1kHz / 1 Vrms)
케이블 길이 : 125cm
주파수 응답 : 6 Hz - 20 kHz
THD, 총 왜곡율 : < 0,008 % (1 kHz, 94 dB SPL)

※ 네 스펙은 그렇다고 하네요 :) ※

 

Sennheiser IE300의 외관

 

젠하이저 이어폰 자체의 외관은 개인적으로 합격입니다. 젠하이저의 심플한 로고가 유닛 뒷부분에 그려져 있는데 고급진 느낌이 팍팍 듭니다. 안정감 넘치는 로고죠. 거기에 유닛 디자인도 또한 굉장히 견고한 느낌을 줍니다. 휘어짐과 외관 디자인이 뭐랄까.. 이쁜 조약돌? 같다고 볼 수 있겠네요.

대리석의 고급짐이 묻어나는 디자인~ 심플한거 좋아하시는분들은 맘에 들어하실것 같네요. 젠하이저의 케이블의 경우는 구부려도 멀쩡한 파라아라미드 케이블이라고 합니다. 파라아라미드는 세계 3대 고성능 섬유중 하나라는군요.. 그래서 그런지 케이블이 서로 꼬이거나 엉키거나 하는 그런게 전혀없어서 너무 편하고 좋아요. 사진에서 보이시는것과 같이 끝부분에는 귀의 모양이 맞춰서 귀걸이처럼 모양을 바꿀수 있어서 이어후크 기능도 있습니다. 쓰는분에따라 귀 형태를 맞춰서 조절하면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귀에 뭘 안거는걸 좋아해서 귀에 안닫게 넘기기만했는데도 아주 편했습니다.

 

Sennheiser IE300 이어팁

IE300의 기본 구성 이어팁입니다. 실리콘 팁과 메모리 폼팁이렇게 두가지로 나뉘어서 사이즈 별로 들어있는데 전 기본 실리콘 팁보단 메모리폼팁을 끼는걸 더 추천드립니다. 실리콘 팁을 끼고 들으면 좀 가벼운느낌이라면 메모리 폼팁은 무거운느낌이 있어요 ㅎㅎ 저같이 저음을 좀더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메모리 폼팁을 추천드립니다. 실리콘팁이나 메모리폼팁 안쪽을 보면 작은 필터가 있는데 그걸 바꿔낄수있는 핀셋? 요런것두 주니까 잘 쓰시면 될것같아요. 저는 쓸일이 없을것같네요 ㅎㅎ

 

* 지극히 제 개인 주관입니다


 

IE300 이어폰 헤드폰을 버리게 해주다

음질과, 공간감 때문에 헤드폰을

버리지 못했죠...

장기간 쓰다보면 너무나 힘들었던 헤드폰을..

드디어 벗어던지게

만들어준 고마운 이어폰...

저같이 대두인 분들.. 이어폰도 헤드폰의 느낌을 줄수있어요!

갈아탑시다 헤드폰에서 이어폰으로~!!

방송중에 깨알 자랑하는 웅스타

 

Sennheiser IE300의 음질

※ 아마 이게 제일 관심있으시지 않을까... ※

지금 슈어 SRH1540 헤드폰을 쓰기 이전에 젠하이저 HD650 헤드폰도 쓴적이 있는데 젠하이저 IE300의 음질은 들어보자 느낀게 뭐랄까.. 음.. 딱 바로 듣고 내 귀가 업그레이드 된다?? 오??? 뭐 이런 느낌보단 평범한데 좋다?! 무난한데 좋다! 이런 느낌이라 볼 수 있어요. 이게 뭐 나쁜표현이 전혀 아닙니다. 정말로 여러분들이 이 이어폰을 듣게되면 딱 이런느낌을 받을겁니다. 아주 좋은 이어폰이에요. 그런데 내 귀에 기적같은 변화를 주지는 않는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근대 진짜 들을수록 정말 좋다 까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그 뭐랄까요 "손이가요 손이가 새우깡이 손이가요" 이러면 이해가 되겠죠? 여담으로 저는 친구들과 가끔 셰에라자드를 방문을 해서 다양한 음향기기를 들었었는데 여러가지 브랜드를 듣다보니 제 개인적인 음향취향으론 베이스 빵빵하고 저음 쪽을 좋아하는걸 알게됬었죠. 근대 젠하이저의 스타일은 고음이 좋은 브랜드라서 전혀 안맞을것 같았은데 젠하이저에 기본으로 껴져있는 소프트 이어팁으로 들었을땐 실망감이 좀있었는데 이걸 빼고 폼팁으로 바꿔끼니까 바로 제가 원하던 저음도 커버가 되어버렸습니다. 폼팁 강추합니다.

 

젠하이저 음질을 느껴보는데 아주 좋은 음악 추천

 

젠하이저 IE300의 커스텀 케이블 추천

* 자꾸 땡기는 그런 이어폰


 

젠하이저 IE300의 단점

 

이어폰에 장점만 있을리가 없잖아요?? 단점 뭐가있을까 생각해봤습니다

 

- 30만원대라지만 사실 40만원임 :)

- 가격대비 케.이.스가 너무 부실함..

- 가격대비 포장이 너무 부실함

- 가격대비 언박싱에 희열이 없음

- 케이스,포장 디자인 다시해와!!!!!!

- 좋은데!! 좋은데!! 희열이없다

| 작성자 웅스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