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13년만에 돌아온 아바타2 <아바타 : 물의길> 홀로 관람한 후기

웅스타 2022. 12. 22. 16:23
728x90

안녕하세요. 웅스타입니다. 2009년 아바타가 처음 개봉했을때 3D로 보고 감탄에 감탄을 금치 못했던 이 영화가 13년만에 드디어.. 2가 개봉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어마어마하게 핫한.. 영화 아바타2!! 아바타 물의길을 관람하고온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아바타 : 물의길

Avatar : The Way of Water

감독 : 제임스카메론

상영길이 : 192분(3시간 12분)

영화관람 전

<아바타 : 물의길>이 개봉했다는 소식이 들려오자마자 그 주 주말에 바로 보러갔습니다 ㅋㅋ... 집에서 롯데시네마까지 걸어서 3~4분 거리라 이럴땐 너무 좋더라구요... 다만 너무나도 아쉬웠던건 3D가 아니라는점.... ㅠ_ㅠ 흑.. 그래도 리클라이너가 있다는건 너무 좋았습니다. 거의 누워서 영화볼 수 있었거든요 ㅎㅎ 암튼, 편하게 보기위해서 토요일 마지막 상영시간 바로 전시간으로 예매해서 갔습니다.

좀 앞쪽 열 C구역 가운데 자리를 예매했는데.. 오?! 영화시작할때까지 왼쪽이랑 오른쪽에 아무도 안오더군요 ㅋㅋ... 마치 전세낸것마냥 시작하자마자 바로 리크라이너 최대로 하고 신발벗고 롱패딩은 담요마냥 올려놓고 집에 누워보는 자세를 영화관람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제가 간과한 중요한 사실이 하나 있었어요. 아바타의 영화 플레이타임이 3시간... 이라는것! 중간에 화장실갈때 뒷문으로 가야되는데 참고 또 참다가 화장실 딱 한번 갔는데 제 한칸 넘어 뒷자리에는 사람들이 꽉 차있더라구요.... 살짝 민망하면서도 깜짝놀랬네요 ㅋㅋ.. C구역이 화면을 좀 올려다 보는 구역인데 리클라이너로 최대로 댕기고 누우니까 시선이 딱 보기 좋았습니다. ㅎㅎ 만약 지루한 영화볼때 이러고 있었으면 잠들었을지도 몰랐겠네요. 정말 편했습니다. 팁으로 영화 플레이타임이 3시간 이면서 한장면 한장면 너무 멋지기에 음료는 최대한 참으시고 화장실을 안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전 딱 한번 다녀왔는데 그 사이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ㅠㅠ 끝까지 참을걸 후회하고있습니다.

영화 예고편
 

'아바타: 물의 길' 파이널 예고편

네이버 영화 예고편 저장소

tv.naver.com

영화 후기

역시나 역시나 역시나!! 믿고보는 제임스카메론 감독 영화를 보는 내내 예술을 보는것 같았습니다. 그정도 느낌이 들 정도의 영화를 시작하자마자 제일 후회했던게 '왜... 이 영화를 3D로 안봤을까 하는 생각이였습니다.' 아바타 첫 개봉당시에 3D로 두번이나 봤었는데.... 이 멋진 영화를 2D로 먼저본게 너무나 아쉽더라구요.. ㅠ_ㅠ 왜 이 영화관은 2D밖에 없는거야~!!!! 암튼 영화는 너무 멋지고 웅장하게 잘만들어서 할말을 잃었습니다. 초반에는 아바타1에서 느꼇던 감정들이 느껴졌고 후반에는 아바타의 새로운 장소에서 보여주는 그 아름다움에 넋이 나갔던것 같네요. (초반부터 너무 흥분한것같지만... 13년만에 나온 너무보고싶었던 영화의 후속이라 들떠서 그런거니 이해 부탁드립니다.) 아바타의 전작은 하날에서의 의야기를 주로 다루었다면 이번 아바타 물의길은 제목에서와 같이 이번작은 바다를 주로 다룹니다. 바다에 맞춰져있다보니 영화를 보는내내 아쿠아리움에 있는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에 표현과 물속 하나하나의 생물들을 볼때마다 어쩜 저렇게 새롭고 신기한 크리쳐들을 만들어냈는지... 감탄을 하게끔 만들더군요. 그리고 이번 물의길의 스토리는 '가족'에 초점이 맞처져 있습니다. 영화를 보고온 분들은 모두 알 수 있는 대사가 바로 이겁니다. '설리 가족은 하나다' 못보신분은 기억하고 가셔도 됩니다 ㅎㅎ

제가 계쏙해서 영화의 장점만 말씀드렸는데 구지 아바타의 단점을 꼽으라면 스토리? 정도로 뽑을 수 있는데... 스토리가 정말 너무 단순했기 때문입니다. 영화볼때 스토리를 위주로 보시는 분들은 많이 실망스러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는눈이 너무 즐겁기에 스토리는 눈에 안들어오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아바타 : 물의길> 기대하고 보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

 

마무리

11시 40분에 영화를 보고 집에오니 새벽3시정도가 됬더라구요 ㅋㅋ... 영화가 너무 재밌었고 또 엄청 편한자리에서 봐서 그런지 잘보고 왔다 생각했는데... 역시나 계속 '3D를 처음부터 볼껄!' 이라는 생각이 머리에서 계속 멤돌던 ㅠㅠ 시간좀 날때 무조건 3D 다시 보러갈 생각입니다. 꼭!! 꼭!! 여러분들은 저처럼 후회 마시고 처음부터 3D를 보러 가세요!! 무조건 3D입니다!!! 아바타의 손익분기점이 2조 8천억원이라는데.... 이 영화에 어마어마한 돈이 들어가 있다는것도 아시겠죠? ㅋㅋ 그러니 3D!!!! 멀미난데도 안경은 무조건입니다~!!! :) ㅎㅎ 아직 아바타를 못보신분들은 빨리 영화관으로 달려가시길 추천합니다. :) 무조건 3D!!!

 

아바타

The Way of Water

728x90